본문 바로가기

정보

우리 동네에 몇 시에 비 오는지 정확하게 알아내는 방법

반응형

소개

장마 때엔 믿을 수가 없다

 
 
 
최근 장마가 심해지며 날씨가 왔다 갔다 한다. 아이폰 혹은 구글의 날씨 어플을 많이 쓰지만 시간별 날씨는 부정확한 모습을 많이 보여서 어쩔 수 없이 우산을 항상 챙겨 다닐 수밖에 없다. 다만 잠깐 커피를 한 잔 사오거나, 밥을 먹으러 나갈 때 비가 올지 안 올지 궁금한 경우가 많다. 그럴 때 내가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초단기 강수예측

https://www.weather.go.kr/w/image/vshrt/rain.do 

 

초단기예측 - 강수 - 기상청 날씨누리

개편된 날씨누리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지도를 통한 실시간 기상정보와 레이더영상, 전국 특보 현황을 조회할 수 있으며, 내 지역의 현재 기상상황과 대기질 상태, 일출/일몰 시각을 확인할 수

www.weather.go.kr

 
 
 

정부사이트이므로 안심하고 위치정보를 허용하자

 
 
 

내가 있는 지역에 시간대별로 비가 올지 확인할 수 있다




 
 
 
나는 주로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초단기 예측' 사이트를 이용하여 '영상, 일기도' 탭의 '강수'에서 몇 시간 후의 날씨를 확인한다. 내가 현재 있는 위치를 웹사이트에 제공하여 보다 정확한 날씨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하단의 재생 버튼을 누르면 사진과 같이 비구름이 이동하는 경로에 따라서 강수량을 확인할 수 있다. 일 단위의 날씨 정보가 아니라 시간 단위의 날씨 정보여서 체감상 정확도는 훨씬 높았다. 
 
 

 
 


웹사이트를 바탕화면으로 옮기기

 
 
 
하지만 매번 링크를 저장해놨다가 날씨가 궁금할 때마다 들어가는 건 귀찮고 어려운 일이다. 바탕화면에 하나의 어플처럼 존재하여 바로바로 들어갈 수 있게 만들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하면 된다. 먼저 사진과 같이 사파리 하단의 공유 버튼을 터치한다.
 
 

 
 

 
 
 

이름은 내가 설정하는 대로 저장된다

 
 
 
그렇게 공유 항목의 여러 옵션들 중 '홈 화면에 추가' 버튼을 누르고, 이름을 원하는 대로 보기 좋게 설정해 주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으로 자리 잡게 된다. 이제 며칠 뒤의 날씨를 보고 싶으면 원래 사용하는 날씨 어플을 사용하면 되고, 몇 시간 뒤의 날씨를 보고 싶으면 바탕화면에서 바로 초단기 예측 웹사이트로 들어가 확인하면 된다. 
 
 

정리

한 때 유튜브나 인스타 등에서 알려져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주변에 여전히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서 포스팅을 남긴다. 또한 주로 방문하는 웹사이트가 있다면 같은 방법으로 바탕화면에 설정해 두도록 하자. 훨씬 편리해질 것이다. 

반응형